어드밴스드 ADVSOUND 747,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유명 항공기, 보잉 747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마치 보잉 747과 같이 부품, 구성품 모두 대충 만들지 않고 마감에 신경을 쓴 흔적이 보인다. 특이 직사각형 형태의 탄탄하고 맨들맨들한 이어폰 파우치가 무척이나 마음에 든다. 누가 10만원대 이어폰의 기본 구성품이라 하겠는가.

 

어드밴스드 747은 타 이어폰에 비해 보다 ‘음악에 집중한다’ 는 느낌이 강하다. 그래서 ANC(Active Noise Cancelling,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를 지원하여 외부음 차단을 확실하게 하며, 다양한 종류의 이어폰 팁을 사이즈 별로 기본 제공한다. 게다가 제품명에 어울리는 구성품, 기내용 어댑터까지.

 

디자인, 마감
– 케이블이 잘 꼬이지 않는 재질이고 다소 두꺼워 내구성이 좋아보인다.
– 유닛 디자인은 평범한 편.
– 마감 수준은 상당히 뛰어남
– 노이즈 캔슬링 컨트롤러 재질이 알루미늄으로 보이는데 마감이 훌륭하다.

착용감
– 유닛 자체가 귀에 알맞게 디자인되어있다.
– 그래서 착용감도 꽤 좋다.
– 이어폰 팁 사이즈가 타 제품과 조금 다른지 평소 착용하던 사이즈가 내게 안맞다.
–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본체를 분리할 수 없다.

사운드
– 저음역대가 풍부하고 탄력있다.
– 저음은 물론이고 중음, 중고음 영역에서 치찰음 없이 자연스럽다.
– 어떤 음악을 감상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으며
– 보컬과 멜로디가 조화롭게 들리는 ‘편한 이어폰’

노이즈 캔슬링
– 외부음 차단 성능에 있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 카페에서는 거의 확실한 차단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 도로 소음을 100% 차단하진 못해도, 음악에 집중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 (그러니 도로에서 노이즈 캔슬링 켜지 말자. 너무 안들려서 위험하다.)

 

어드밴스드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데 747을 통해 접할 수 있었다는 점은 소소한 행운이 아닐까. 단순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이어폰이라는 점에서 돋보이는 것이 아니라 제품 사운드 자체에서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하며 마감 수준도 우수하여 가격에 비해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글을 마무리한다.

어드밴스드 747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디터스룩 네이버 블로그에 공개한 제품 리뷰(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작 지원 : 포터블코리아, 어드밴스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