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엔진 B2, HD3 프리뷰

이 글을 통해 프리뷰 할 제품은 국내에서 생소할 수 있는 ‘오디오엔진’의 ‘B2, HD3’ 다. 오디오엔진이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그나마 PC 스피커 브랜드로 알고 있는 유저들이 있을 것이다. 대표 모델로는 A2가 있는데 최고급 제품이라 알려진 것은 아니고 가격이나 성능, 그 모든 것이 가장 대중적인 제품이라서 알려진 제품이다.

앞서 언급한 A2가 데스크에 설치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PC 스피커라면, 필자가 프리뷰할 제품은 비교적 휴대성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여 인테리어 소품으로의 기능도 충실한 ‘블루투스 스피커, B2’ 와, 이보다 더 상위 모델인 분리형 시스템 ‘HD3’ 다.

 

“ B2

블루투스 스피커 B2의 수제로 마감이된 우드 캐비닛은 오디오엔진의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클래식함이 스피커에서 묻어나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피커라면 소리 표현 능력이 뛰어나야 한다는 점은 이미 당연한 부분이며 가격대가 올라갈수록 누구나 가치를 인정할 수 있을만한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오디오엔진 B2는 인테리어 소품으로의 가치도 충분하다고 본다.

24bit 업샘플링 기능이 내장되어있어 보다 원음에 가까운 자연스런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도 돋보인다. 최근에는 유명 음원 제공 사이트에서도 원음 서비스를 제공할 정도로 음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 충분히 이러한 기능들이 일반 유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HD3

B2에 비해 약 1.5배 가량 고가인 HD3는 RCA input을 지원하며 서브우퍼 output을 지원하는 고성능 블루투스 스피커다. B2와 수치적 출력은 동일하지만 각 채널이 하나의 본체에 탑재되어있는 일체형이 아닌 분리형 시스템이라 더욱 다채로운 사운드를 즐기기에는 더욱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다양한 포인트가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리뷰를 통해 다뤄보려한다.

간단하게 B2 와 HD3에 대해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 분리형 시스템을 좋아하기 때문에 필자는 HD3가 조금 더 기대되는데, 오디오엔진이라는 브랜드 자체를 처음 접해보는 것이라서 오디오엔진이 추구하는 사운드, 제품의 마감은 어떤지. 모든 것이 다 궁금하다.

위 두 제품에 대한 리뷰는 에디터스룩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에디터스룩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리뷰 업로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