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셀카 한 장 정도는 올려야

https://pxhere.com/en/photo/952186

요즘 필자가 푹 빠진 SNS가 하나 있다.

인스타그램.

사실 2012년 부터 꾸준히 해왔으나 약 6년 정도 했나. 그 때만 해도 지인들은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주변에서 너도 나도 인스타그램을 하니 더 활기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그렇다고 인스타그램에 필자의 셀카를 올리진 않는다. 단순히 음식, 일상, 여행 사진을 공유 하는 정도. 그런데 ‘인스타그램에 셀카 한 장 정도는 올려야 할 이유’가 있다.

 

내 인스타에 셀카를 올려야 하는 이유

가끔 인스타그램 로그인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다른 SNS에 비해서 인스타그램이 유독 로그인 오류 발생 빈도가 높던데 이러한 경우 보통은 이메일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장시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인스타그램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야 하는데. 이 때 고객지원센터에서 요구하는 본인인증 방법이 ‘인스타그램에서 제시하는 인증번호를 종이에 직접 적어 들고 셀카를 촬영해 회신하는 것’ 이기 때문.

이 때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셀카가 없거나 계정이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필자는 인스타그램에 셀카를 올리지 않아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당황스러웠겠지. 물론 본인의 계정에 셀카 한 장 올리지 않았다고 고객 지원을 못받는건 너무 극단적인 만큼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번거롭겠지.

고객 지원을 신속히 받기 위해서라도 셀카 한 장 정도는 필수인가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