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4415U CPU

0

저렴하면서도 기본적인 문서 작업과 웹서핑을 쾌적하게 할 수 있는 성능의 마지노선이 인텔 펜티엄 골드 4415U CPU라 생각한다. 실제로 30만원대 초반의 노트북은 4415U를 탑재한 경우가 많은데 이 프로세서의 벤치마크는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는 생략하고, 필자가 실제로 다양한 작업을 하면서 느낀 점 위주로 리뷰했다.

윈도우 부팅, 파일 탐색 속도는 만족할만한 수준이었고, 이 외에 오피스 프로그램 구동이나 유튜브 1080p 재생도 큰 불편함이 없었다. 다만 클라우드 환경에서 문서 작업을 할 때에는 간헐적으로 아주 미세하게 버벅임이 발생했고, 포토샵은 아주 기본 중에서도 기본 작업만 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프리미어와 같은 동영상 편집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결론적으로 오피스, 웹서핑 등의 기본적인 가벼운 작업을 위해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CPU다. 물론 더 좋은 성능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가격과 성능을 적절히 타협해야한다면 20만원대 중, 후반에서 30만원대 중반까지 저렴한 금액대에 형성되어있는 4415U 탑재 노트북도 충분히 추천할만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