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글라스 ‘미러리스, DSLR 강화유리’, 든든함

필자의 카메라에는 모두 액정 보호필름이 부착되어있다. 미러리스에도, DSLR에도 모두 액정 보호필름을 부착하고 사용하는데, 이번에 두 대의 카메라에 부착된 액정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더 강력한 강화 유리로 교체했다. 내가 선택한 강화 유리는 YS글라스 제품.

 

YS글라스 카메라 강화유리

강화 유리 제품은 자칫하면 배송 과정에서 깨질 수 있기 때문에 포장에 신경을 써야한다. YS글라스 제품은 하드 케이스로 포장하여 강화 유리 보호를 극대화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패키지 포장 상태만 보자면 내가 사용한 보호 필름, 강화 유리 중 가장 만족스럽다.

 

구성품은 강화 유리 1장, 클리너, 알콜솜, 가이드 및 먼지 제거용 스티커, 설명서가 있는데. 일반적인 보호 필름 같은 경우는 굳이 먼지 제거 스티커가 필요하지 않지만 강화 유리는 단단하기 때문에 내부에 유입된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필름을 살짝 들어올리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강화 유리 부착 전 부착면에다 스티커를 붙여 잘못 붙였더라도 쉽게 들어올릴 수 있도록 준비해야하기에 스티커 제공 여부가 중요하다.

 

– 두꺼운 편인 강화유리
– 화면과 사이즈가 잘 맞다.
– 부착 난이도는 일반 필름보다 높다.
– 터치감이 우수하다.
– 화면도 선명하다.

강화유리 특성상 완전히 다 붙이고 난 뒤에 먼지를 발견했다고 하더라도 먼지를 제거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운데, 그렇기 때문에 더욱 붙이기 전에 신중해야 할 것이다. 그래도 붙이고나면 터치감이 좋고, 지문도 잘 남지 않으며 화면도 선명해서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말과 함께 글을 마무리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