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담은 애드센스

구글의 광고 플랫폼인 애드센스가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 있다. 바로 머신러닝을 활용한 자동 광고 기능인데, 컴퓨터가 페이지를 직접 분석하고 페이지 내 적절한 위치에 광고를 자동으로 노출하여 방문자 별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직접 적절한 페이지에 광고를 삽입하지 않아도 되니 편의성 면에서도 돋보인다.

 

머신러닝이란?

머신러닝은 인공지능의 연구 분야 중 하나로, 인간의 학습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및 기법이다. 4차 산업혁명이 주목받으면서 머신러닝 또한 하나의 기술 트렌드로 자리하고 급속도로 개발 및 상용화 중이다.


머신러닝 담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가 머신러닝을 적용한 목적은 광고 서비스에 가짜뉴스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내용 등을 담은 콘텐츠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는 대책의 일환이며, 인공지능 통한 효율적인 수익 창출에 있다. 머신러닝이 적용되면서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사용하면 페이지를 컴퓨터가 직접 분석하고 방문자 유형을 파악하여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광고를 노출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머신러닝을 담은 애드센스가 자동 광고 기능을 추가적으로 지원하면서 사용자에게는 ‘좋은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수익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쉽다.’는 이점이 있다. 자동 광고 기능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발전되어 사용자들의 편의 향상을 기대하며 글을 마무리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