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R 런칭 쇼케이스’ 부산 현장 스케치

이달 20일(2018.10.20) 부산 더베이101에서 캐논 최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R 런칭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캐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라인이다보니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하는 모습이 돋보였는데, 서울과 부산에서 EOS-R 카메라와 렌즈군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세미나도 진행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필자는 부산 더베이101에서 진행된 캐논 EOS-R 런칭 쇼케이스를 찾았는데, 1층에서는 EOS-R 카메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 본인의 SD카드를 지참하면 직접 촬영한 사진을 PC로 확인해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이 곳에서 카메라 시연을 하고 응모권을 받아서 작성한 뒤 지하로 향하면 경품 응모를 할 수 있고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쇼케이스 현장 내부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조명으로 실내 촬영 테스트를 위한 스튜디오를 조성해두었으며 모델도 열일 중이라 인물 사진 테스트도 가능하다. 캐논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출시하면서 기존 캐논 유저들이 보유한 렌즈를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용도에 맞는 어댑터를 다양하게 출시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는데 행사장 내부에서는 마운트 어댑터를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다.

렌즈 마운트를 활용하면 EF렌즈 뿐만 아니라 EF-S 렌즈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지고 마운트 어댑터 사용으로 인한 딜레이 등은 없다고 하니 안심하고 활용 가능할 것 같다. 실제로 마운트 부분을 확인해보니 견고하게 장착되어 내구성 측면에서도 걱정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전체적인 무게는 캐논 6D Mark2와 비슷하다.(조금 가벼운데 크게 차이는 없다) 미러리스다보니 무게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를 통해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뷰파인더의 성능이 뛰어나고 눈을 가져다대면 센서가 이를 감지해 디스플레이가 꺼져서 편하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캐논 EOS-R 은 Digic8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빠른 처리는 물론이고 동영상 처리 성능도 향상되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다. 게다가 스위블 디스플레이와 터치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손쉬운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어필할 수 있는 부분. 전체적으로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을 했다.

 

직접 제품을 살펴보기 전에는 상단 정보 표시창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는데 실제로 체험을 해보니 단기간 체험 형식으로 제품을 만져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 미러리스 특성상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진 결과물을 확인하며 촬영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때 상단 정보 표시창이 아주 유용하다는 생각을 못하겠다. 그래도 뷰파인더를 활용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테고,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없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전체적으로 간단하게 살피기만한 수준이라 제품에 대해 심도있게 표현할 수 없겠지만, 전체적인 마감이 우수했고 캐논 특유의 간편한 터치 인터페이스가 쉽게 다가왔다. 또한 스위블 디스플레이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버튼들의 탑재는 사진 촬영에 있어 더욱 간편하게 원하는 표현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해준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다. 사진 품질은 앞으로 유저들이 올리는 샘플샷을 확인해보면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쇼케이스 현장 스케치를 마무리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