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REVIEW

넷기어 ‘오르비 RBK752’ 리뷰, 와이파이6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면서도 넓은 커버리지는 지원하여 어디서나 쾌적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공유기의 선택이 중요한데,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다. 이 제품은 라우터 1대와 새틀라이트 1대로 구성되어있어 음영지역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Wi-Fi 6를 지원해 여러 기기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에서도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Wi-Fi 6를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로, 실내 곳곳에서 기가비트 인터넷 속도를 지원하여 쾌적하고 안정적인 인터넷을 경험할 수 있다. 덕분에 게임이나 고화질 스트리밍에도 적합하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라우터 1대, 새틀라이트 1대, 어댑터 2개, 랜 케이블과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외관은 얼핏보면 똑같아 보이지만 단자 구성이 다르니 쉽게 구분 할 수 있으며, 처음 개봉 시 헷갈리지 않도록 본체 전면에 표시되어있다.

오르비 제품 답게 감각적인 디자인도 돋보인다. 넷기어의 대부분 제품들이 성능은 물론이고 디자인도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는데, 특히 오르비는 타 공유기에 비해서 세련되면서도 모던한 감각이 돋보인다. 덕분에 아무데나 설치해도 인테리어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제품 후면에는 각종 단자가 있는데, 라우터에는 인터넷 포트 1개, 이더넷 포트 3개, 전원 포트로 구성되어있다. 새틀라이트에는 이더넷 포트 2개, 전원 포트로 구성되어있다. 두 본체 모두 유선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포트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유무선 자유롭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또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유선으로 연결해 사용할수도 있다.

▲ 발열을 예방하기 위한
통풍구도 하단에 배치되어있다.

오르비 제품은 전원 연결 후 초기 설정 시 오르비 전용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 받아 아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오르비 앱을 통한 초기 설정 방법은 공유기 전면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앱 실행 후 공유기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기다리는 것이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원하는 위치에 연결하고 오르비 전용 앱을 통해 공유기 정보를 입력한 뒤 기다리면 자동으로 공유기를 스캔하여 초기 설정은 도와준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터의 페어링도 처음에 전원 연결만 해두면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바로 설정되어 편리하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가 생소한 사람도 오르비 앱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초기 설정을 마칠 수 있다. 게다가 오르비 앱을 통해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고, 보안 설정을 하거나 속도 측정을 통해 공유기를 지속해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넷기어 오르비 앱에는 연결 장치들에 보안을 제공하는 NETGEAR Armor가 탑재되어있어, 사전 위협 감지, 스마트 홈 보안 취약점 스캔, 데이터 도난 보호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오르비 제품을 사용한다면 오르비 전용 스마트폰 앱 설치를 권장한다.

Wi-Fi 6를 지원하는 갤럭시S10 5G에서는
오르비 RBK752에 연결하니
상태표시줄에서 Wi-Fi 6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 거실(라우터)

▲ 방(새틀라이트)
라우터와 직선거리 약 6m (벽 1개)

넷기어 오르비 RBK752는 64비트 1.4GHz 쿼드코어 퀄컴 칩셋을 사용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덕분에 고화질 스트리밍, VR, AR 게임 등 고용량의 무선 처리도 원활하며, 실제로 필자가 사용해보니 그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라우터를 거실에, 새틀라이트를 필자의 방에 설치하여 테스트를 해봤다. 벽이 1개 있고, 라우터와 직선거리로 약 6m 정도 환경에서 테스트를 했을 때 속도 저하가 거의 없었다는 점에 만족했다. 이 외에도 집 내부 어디에서나 음영지역 없이 쾌적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했다.

강력한 성능과 다르게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인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752는 인테리어 효과로도 손색없어서 굳이 보이지 않는 곳에 놔두려고 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덕분에 순수하게 네트워크 성능만을 반영해 설치 위치를 적절히 선정할 수 있다. 그리고 전용 앱을 통한 관리가 가능해서 굳이 PC 관리자 페이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쉽고 직관적이라는 점과 어디서나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제품만의 특징이다. 오르비 제품 중에서도 상위 제품이라 그런지 속도 측정시 가입한 인터넷 상품의 인터넷 속도를 최대한 끌어내는 느낌이었고, 실제로 측정했을 때도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오르비 라인업 중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제품이라 가격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겠지만, 사용해보니 확실히 납득할만한 부분이었다. 음영지역에 대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었고, 5GHz 1.2Gbps 지원으로 실내 어디서나 네트워크 전환 없이 4K 스트리밍을 원활하게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보유한 기기가 많고, 강력한 성능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를 원한다면 넷기어 오르비 RBK752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