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REVIEW

이동을 구독중, ‘쏘카/타다 패스포트’

현대인들에게 이동은 필수적이다. 이제는 얼마나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욕구 충족이 필요하다. 필자가 생각하는 빠르고, 편한 이동은 상황에 맞는 적절한 이동을 수단을 활용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드라이브, 장거리 여행 시에는 차를 이용하고, 멀지 않은 거리지만 빠르게 도착해야한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등 상황에 맞는 적절한 이동 수단을 이용하여 이동 그 자체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는게 중요하다.

필자는 자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고, 이동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평범한 수준이다. 가끔 드라이브를 하고 싶을 때, 교외 아울렛으로 쇼핑하러 갈 때는 쏘카를 이용하고, 조금일도 늦게 일어나 급히 출근해야 할 때는 택시를 이용한다. 여가를 즐길 때는 버스/지하철을 이용하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갈때는 보통 택시를 이용하는 편이다. (체력의 한계가 명확하다.)

이처럼 정말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하는 필자,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쏘카/타다의 이동 멤버십이 런칭했다. ‘패스포트’. 사실 필자는 기존 쏘카 멤버십인 쏘카패스를 가입하지 않았다. 쏘카패스를 가입할만큼 쏘카를 자주 이용하지 않았고, 특히 여러 이동 수단을 적절히 이용하는 필자에게 쏘카만을 위한 쏘카 멤버십은 그렇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제는 쏘카는 물론이고 타다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합 멤버십이 런칭했다. 쏘카패스에 대한 아쉬움은 해소하고, 혜택은 더한 매력적인 이동 멤버십이다. 쏘카와 타다를 이용하면서 크레딧 적립을 받을 수 있고, 패스포트 내 2개의 패키지가 준비되어있어 쏘카와 타다 중 본인이 즐겨 이용하는 서비스의 패키지를 선택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쏘카 패키지 :
쏘카 70,000원 쿠폰 1장
타다 LITE 첫 달 20% 할인 쿠폰
연 1회 쏘카 30,000원 쿠폰 1장

타다 패키지 :
타다 LITE 첫 달 20% 할인 쿠폰
70,000원 상당 타다 + 쏘카 할인 쿠폰
연 1회 타다 30,000원 상당 할인 쿠폰

그리고 기본적으로 쏘카 대여요금과 면책 상품 요금의 5% 적립, 타다 LITE 2% 적립, 타다 PLUS 5% 적립 혜택을 제공하여 크레딧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유용하다. 패스포트의 1년 구독 요금은 29,900원으로 3만원 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으로 그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쏘카와 타다를 1년에 4~5번 정도만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패스포트를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혜택을 쿠폰으로 지급하여 중복 할인 적용을 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멤버십 요금에 비해 혜택이 강력한 편이라서 추천할만한 구독 상품이다. 최근에는 구독 상품이 정말 많아지고 있는데, 쏘카의 이동 인프라를 활용하여 ‘이동을 구독’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은 정말 인상적이고, 앞으로 더 많은 혜택이 제공되어 발전하면 좋겠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