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내 금융 생활을 부탁해

핀테크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는 현 시점에서 SKT와 하나은행이 재밌는 서비스 하나를 내놓았다. 자신의 금융현황을 파악하고 금융생활 정보를 제공받아 건전한 금융 습관을 트레이닝 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 서비스, ‘핀크’가 그것이다.

기본적인 기능은 은행에서 출시한 금융서비스와 유사하다. 그런데 하나은행의 연장선이라기보다 하나은행의 또 다른 모바일전문은행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그만큼 독립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추후에는 소액 비상금 대출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은행의 서비스와 상당히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SEE ME 와 FIT ME

핀크는 크게 ‘SEE ME’ 와 ‘FIT ME’로 구분할 수 있다. ‘SEE ME’는 회원의 수입/지출 현황을 이해하기 쉽게 분석해주고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 내역을 한 곳에서 조회/집계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치 뱅크샐러드 등의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 내역 또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흩어진 계좌 내의 금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SEE ME’로 내 자산 및 소비 현황을 확인했다면 ‘FIT ME’를 통해 효과적으로 돈을 관리한다. 주요 저축 상품인 ‘라면저금’은 내가 미리 설정해둔 소비를 할 때마다 소비 금액의 일정 퍼센트(%)를 자동적으로 저금하는 방식이다. ‘적금’ 이 아니라 ‘저금’ 이라서 별도의 이자는 없다. 다만 가입하면 기프티콘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자 혜택을 받는 적금 상품도 있다. 처음에 SKT와 하나은행이 합작으로 만든 서비스라 하지 않았던가. 그래서 ‘T핀크 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대 연 4% 금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SKT 고객들에게 혜택이 많이 돌아가는 구조다. 핀크 서비스가 출시하면서 하나카드에서 ‘투뿔카드’ 라는 새로운 카드도 내놓았다.

 

이런 다양한 서비스도 좋지만 뭐니뭐니해도 ‘휴대폰 번호로 계좌를 만들고’, ‘간편하게 이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핀크계좌를 개설하면 하나은행 기반의 핀크 전용 계좌가 만들어진다.

핀크 전용 계좌는 본인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만들 개설할 수 있다. 010-****-****-(임의숫자 3자리) 로 구성되며 이체 시 입금 은행은 하나은행으로 설정하면 된다. 물론 한도계좌이지만. 핀크 전용 계좌에 돈을 넣어두면 이체도 간편하다.

(이체는)카카오뱅크보다 간편하다.

로그인 -> 금액/상대방 계좌정보 입력 -> 지문인식 -> 끝

이렇게 간편하다보니 카카오뱅크를 ‘이체 전용 계좌’ 로 사용하는 유저들은 굳이 이체를 위해 새로운 은행 계좌를 개설 할 필요 없이 핀크에 가입하여 핀크 전용 전화번호 계좌를 만들고 핀크와 연동하여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즐기는 편이 더 좋을 것 같기도 한데. 이는 지속적으로 써봐야 확실히 알 수 있겠지.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앱 구동 속도도 타 은행/핀테크 적용 서비스들의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빠르고 이체도 간편하다. 그리고 일반적인 은행 계좌 처럼 핀크 계좌를 이용할 수 있어서 서비스에 이질감이 없다. 아직 콘텐츠는 부족하지만 잘 만든 서비스인 듯하니 꾸준히 지켜보며 사용해 볼 생각이다.


이름 : 핀크

가격 : 무료

평점 : 4/5

운영체제 : Android, iOS

요약 : 간편한 ‘이체’만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