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은 어디에 #4 해외 배송, ‘EMS 발송 준비’가 오래 걸릴 때

해외 직구를 하고 상품을 기다리면서 배송 조회를 해보면 EMS 발송 준비가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다. 해외 직구를 처음 한다면 많이 당황스럽고 궁금할텐데, EMS 발송 준비가 무엇이며, 오래 걸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덧붙여 (특별한 방법은 아니지만) 오래 걸릴 때 조치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겠다.

 

EMS 발송 준비란?

EMS 발송 준비란 EMS 발송교환국 도착 이전 단계를 말하는데, 판매자가 물건을 접수하고 배송사에서 발송교환국으로 발송을 준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이미 발송이 되어 배송 중일 수도 있다. 중국 같은 경우는(미국 등도 마찬가지로) 워낙 넓은 나라다보니 현지 배송(A국가 – A국가) 자체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발송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도착까지 시간이 지체되어 EMS 발송 준비 상태가 오래 유지되는 경우가 있다.


EMS 발송 준비가 오래 걸릴 때

EMS 발송 준비 단계에서 오랜 시간 변화가 없을 수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배송이 누락될 확률은 크지 않다. 보통은 2~3일 내에 발송이 되겠지만, 국경일 등 다양한 변수로 인해 1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며, 이미 발송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산 상으로만 발송 준비 단계가 표시될 수 있다.

일부는 EMS 발송 준비가 오래 걸리면 통관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던데, 전혀 상관 없다. 보통 통관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한국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EMS 발송교환국에 도착 단계까지는 상품이 현지에 있기 때문에 한국 통관 과정과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한국에서도 불법적인 상품이 아니라면 통관으로 문제가 될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안심해도 되겠다.


배송 상황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사실 EMS 발송 준비가 오래 걸린다고 해서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특별히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조금 더 구체적으로 배송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이를 통해 상품의 이동 경로와 상태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무리한다.

EMS 배송 조회 방법 : 링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