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첫걸음,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방법

해외 직구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가장 먼저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 받아야한다. 해외 직구가 유행하기 전에는 이러한 제도가 없었지만 이제는 관세청에서 발급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어야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인 물품 수입 신고 시 주민등록번호 대신 활용하는 13자리 부호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을 위해서 별도로 회원가입 등의 번거로운 절차는 필요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본인 인증 절차만 핸드폰으로 진행하면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참고로 한 번 발급 받은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삭제할 수 없고 정지만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발급 방법은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자.

발급 방법 : 링크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방법

해외 직구를 자주 하지 않는다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자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사용할 때마다 조회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하는 방법도 위에서 언급한 발급 방법과 유사하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페이지에 접속한 뒤 본인 인증을 하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다.

조회 페이지 : 링크


해외 직구를 할 때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반드시 필요하다. PC는 물론이고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만큼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미리 발급해두고, 조회 방법을 잘 알아둔다면 보다 편하게 쇼핑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글을 마무리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