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어때요?

필자는 수 년 전부터 알뜰폰을 사용 중이다. 데이터 제공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 때문. 현재 필자는 한 알뜰폰 통신사에서 월 28,000원 정도에 데이터 무제한 혜택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이통 3사의 요금도 많이 내렸다지만 여전히 알뜰폰 요금제가 상당히 저렴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알뜰폰의 서비스나 통화 품질이 의심스럽다며 알뜰폰 가입을 꺼리는데, 수 년간 알뜰폰과 이통 3사 중 KT를 동시에 사용 중인 필자의 입장에서 알뜰폰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알뜰폰 통화품질

결론적으로 쾌적하다. 사실 이통 3사와 거의 차이가 없다. 배를 타고 여행을 다니면서 육지와 멀어지더라도 최대한 끊기지 않고 연결이 되는 통신사가 있다면 SKT였는데 이 외에는 사실 이통 3사나 알뜰폰 모두 거의 차이 없는 통화 품질을 경험할 수 있었다.


멤버십, 부가서비스

이 부분은 이통 3사가 압도적으로 좋다. 알뜰폰의 멤버십 혜택은 거의 없기 때문. 그나마 헬로모바일은 CJ 원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지만 크게 매력적이진 않다. 필자는 통신사 멤버십 혜택이 있어도 잘 사용하지 않아서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면 알뜰폰이 불편할 수 있겠다.

또한, 부가서비스 종류나 퀄리티가 부족한 것이 아니다. 알뜰폰도 다양한 부가서비스들이 존재하지만 가입 및 해지를 위한 절차가 다소 불편하다. 전화 연결 부터 앱, 사이트 이용 등이 이통 3사에 비해 조잡한 느낌. 실제로 KT 엠모바일은 부가서비스 해제를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니 트래픽 초과로 인해 해제할 수 없단다. 이러한 부분이 참으로 당황스러웠다.

 

그래도 너무 저렴한 요금

알뜰폰은 말 그대로 저렴한 요금이 가장 큰 메리트다. 음성, 데이터 무제한 요금은 3~4만원 이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 혜택도 다양해서 경제적으로 상당히 유리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기본적으로 우려하는 통화품질 관련 이슈는 없기 때문에 단순히 저렴한 요금을 원한다면 알뜰폰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글을 마무리한다.

알뜰폰,
쓸만해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