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속 ‘Vestcert’ 프로그램 정체, 삭제해도 될까?

컴퓨터 속 생소한 프로그램, 삭제해도 될까?
에디터스룩에서는 쾌적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 필요한,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Vestcert

Vestcert는 YettieSoft에서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으로 Non-ActiveX 방식의 공인인증 솔루션이다.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 등 공인인증이 필요한 상황에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이다. HTML5 지원 웹브라우저에서 동작하여 보안 기능을 수행하고, 개발사에서는 VesrCert를 반드시 설치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으니 참고하자.

프로그램 자체가 무겁지는 않지만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아예 없다고 하기는 어렵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이 컴퓨터 부팅 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이유는 Non-ActiveX 방식의 프로그램이 브라우저에서 설치 및 구동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인증서를 사용할 때 마다 수동으로 활성화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 삭제는 일반 프로그램과 같이 윈도우 – 제어판으로 진입해서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실행한다. 이후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탭에서 삭제할 프로그램을 찾은 뒤 삭제하면 된다. 만약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작업 관리자(ctrl+alt+del)를 실행해서 관련 프로세스를 찾아 종료한 뒤 삭제하면 문제 없이 삭제될 것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