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19] SKT 부스를 통해 경험한 5G(NUGU, 5GX Multi View)

코엑스에서 진행된 WIS 2019 SKT 부스에서는 네트워크 분야의 핵심 키워드라 할 수 있는 5G와 관련된 여러 제품과 기술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나 SKT에서는 참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재미있는 이벤트와 5G, VR 관련 어트랙션들이 돋보였는데, 이 글을 통해 WIS 2019 SKT 부스를 둘러보도록 하자.

 

초시대, 생활이 되다 5GX

SKT는 ‘초시대, 생활이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5G를 활용한 여러 기술과 생활 속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5G 게임과 카트라이더 레이싱 이벤트 등으로 5G 네트워크의 속도와 활용 가능성을 강조한 것이 인상적이다.

 

5GX Multi View

5G 네트워크라는 게 일단 소비자 입장에서 접근하면 ‘빠르다’라는 점이 가장 부각되는데. 이를 활용한 서비스 중 하나가 고용량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불러와 ‘고화질 동시 생중계’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본인이 원하는 시점을 선택해서 볼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시점을 동시에 스트리밍할 수 있다.

최근에 여러 서비스를 살펴보니 스포츠 경기를 다양한 시점에서 시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돌 가수들의 무대 중 ‘원하는 가수만 클로즈업해서 감상’할 수 있기도 하던데 다양한 영역에서 이러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NUGU nemo

SKT의 인공지능 플랫폼 NUGU(누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누구 네모’라는 제품으로, 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고, 듣고, 말할 수 있다고 한다. 쉽게 말하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인공지능 스피커인데,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유용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어트랙션

이 외에도 5G를 활용한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었고, 로봇팔 어트랙션을 통해 VR 장비를 착용하고 실감나는 시뮬레이션을 즐길 수도 있다. 마치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의 포비든저니를 연상시키는 어트랙션 덕분에 SKT 부스는 더욱 많은 사람으로 가득차있었다.


SKT 부스는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을만한 여러 어트랙션과 이벤트로 구성되어있었는데, 이를 통해 SKT 5G 서비스와 관련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겠다.

아쉬웠던 점은 SKT 자체 기술과 5G 네트워크 인프라, 시스템 등을 조금 더 자세히 소개했다면 좋았을텐데 이벤트 공간만 너무 넓게 차지하지 않았나 싶다. 그래도 여러 서비스를 살펴보고 5G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요소들도 경험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