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파워 ‘Bolt B75 Pro’ 외장SSD 리뷰, 빠르고 안전한 추억보관

외장하드는 사진이나 영상 등 추억을 보관하는데 적합한 저장장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최근에는 외장하드에 비해 빠르고 휴대도 간편한 외장SSD가 나오고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사진이나 영상 등의 자료를 보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실리콘파워 Bolt B75 Pro’라는 외장SSD로, 외장하드보다 빠르고 휴대가 간편하며 밀스펙 인증까지 받아 충격에도 강력하다.

 

실리콘파워

실리콘파워 외장SSD Bolt B75 Pro 리뷰를 시작하기 전 ‘실리콘파워’라는 브랜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실리콘파워는 대만 타이베이에 자체적인 최첨단 생산지를 갖추어 USB, HDD, SSD, RAM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iF 디자인 어워드, COMPUTEX d&i, China Red Star Design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마존 USA 외장하드 브랜드 부문 NO.3, 아마존 오스트레일리아 SSD 브랜드 부문 NO.1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제적인 브랜드다.

 

제품의 패키지는 평범한 디자인이며, 전면에서 본체 외관과 케이블을 볼 수 있도록 처리되어있다. 그리고 제품의 용량도 표시되어있는데 이 제품은 256GB 제품이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특징과 간단한 사양이 표시되어있다. 후면에 표시되어있는 것처럼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일상 및 업무용은 물론이고 추억 저장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패키지를 개봉하니 본체와 케이블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케이블이 2개 구성되어있는 것이 돋보였는데, 하나는 C to C 케이블이고 나머지 하나는 C to A 케이블이다. 살펴보니 이 제품의 라인업에 기본 케이블 구성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있는 것 같은데 필자가 리뷰하는 제품은 Ato C, C to C 모든 케이블을 제공하는 스페셜에디션 정도로 볼 수 있겠다. 최근에는 타입 C 단자만 탑재된 노트북 컴퓨터가 많다 보니 C to C 케이블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2개의 케이블을 기본 제공한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제품의 디자인이 독특한데 독일의 융커스 F13 노스탤지어를 가로지르는 빈티지 비행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제품이다. 그래서인지 깔끔하고 듬직한 느낌이 인상적이고, 실제로도 매끈한 알루미늄소재 바디 덕분에 외부 충격과 스크래치에 강력하고 쉽게 질리지 않는다. 다만 특유의 무늬 덕분에 조금 투박해보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마감이 훌륭하고, 슬림해서인지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긴다.

 

상태표시 LED는 패턴과 이질감이 없이 탑재되어있어서 자연스럽다. 그리고 측면에 타입C 단자가 탑재되어있어 타입C 케이블을 이용해 자료 전송을 할 수 있다. 단순히 디자인만 살펴봤음에도 훌륭한 마감과 재질 덕분에 충격방지외장SSD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는 생각을 했다.

 

실리콘파워 Bolt B75 Pro 외장SSD는 USB 3.2 Gen2 인터페이스 기반의 최대 읽기, 쓰기 속도 각 520, 420MB/s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측정치를 보면 실제로 최대 성능치는 준수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실제로 고용량 사진과 영상 파일을 전송할 때에도 체감상 불편함이 전혀 없는 매우 만족스러운 속도가 인상적이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HDD와는 확실히 다른 속도와 무게 덕분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필자는 DSLR, 미러리스, 스마트폰 등 다양한 장비로 일상의 모든 순간을 기록하는 것을 좋아한다. 아무래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여러 리뷰나 글을 작성하다 보니 습관이 되어서가 아닐까 싶은데, 사진이 많이 모이면 자연스럽게 저장 공간도 부족해져서 저장 공간 확보가 중요해진다. 실리콘파워 Bolt B75 Pro 외장 SSD는 가볍고 빠른 속도는 물론이고 알루미늄소재 바디로 인해 스크래치와 충격에 강해서 휴대하며 중요한 자료를 저장하거나 다른 장치에서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했다.

물론 더 작은 외장SSD도 존재하지만, 군용 충격 방지 테스트를 통과한 내구성이라는 점은 다른 제품과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부분이고, 투박한듯 세련된 디자인은 직접 만져보면 튼튼함이 느껴지기 때문에 충분히 신뢰하고 추억을 보관할 수 있는 사진첩, 저장장치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워낙 많은 사진과 영상 클립 등의 자료를 다루고 관리하다 보니 저장장치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인데, 실리콘파워 Bolt B75 Pro 외장SSD는 준수한 속도와 재질 및 디자인에서 강하게 전달되는 든든함이 매력적이었다. 게다가 A to C 케이블은 물론이고 C to C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최신 기기에 대응하고 있다는 점과 이렇게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이 굵은 패브릭 소재로 되어있다는 점이 사용성 및 품질 측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워 명품외장SSD라 불릴만하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가볍고 튼튼하게 잘 만든 제품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휴대를 하고 부담 없이 사용하게 되는데, 여기서 조금 아쉬운 점은 기본 파우치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휴대성이 좋다 보니 더욱더 아쉽게 느껴지는 듯하지만, 이 외에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장점이 정말 많은 제품이니 소중한 자료나 추억보관용으로 추천한다.


제품 구매 바로가기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