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은 어디에 #1 ‘EMS 배송조회’ 방법

Processed with VSCO with av8 preset

에디터스룩의 해외 직구 후 상품 기다리기 프로젝트?! ‘님은 어디에’ EMS로 발송하는 상품들의 배송조회 방법과 배송 프로세스, 기간 등을 간단하게 알아보려한다. ‘님은 어디에’ 시리즈의 첫 글인 이번 글에서는 ‘EMS 배송조회’ 방법과 송장번호 형식 등에 대해 알아보자.

 

해외 직구를 하면 해외 판매자가 송장번호를 보내주는데, 대체로 조회 가능한 정상적인 송장번호를 보내주지만 일부 판매자는 형식 조차 맞지 않은 아무 번호나 보내주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해외 직구는 국내 인터넷 쇼핑이라 생각하면 안된다.) 이 때는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서 정상적인 송장번호를 보내달라고 요구해야한다.

 

정상적인 송장번호?
송장번호 구별하는 방법.

정상적인 송장번호라고 해소 EMS로 발송하는 상품 기준으로 바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해외 현지에서 이동하는 경우 일부 조회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며칠 기다리면 조회 가능한 상태로 업데이트가 된다. 하지만 올바르지 않은 송장번호라면 아예 조회가 불가능하다.

EZ156854736CN

위와 같이 앞 뒤로 영문자 2개 씩 붙어있는 송장번호가 정상적인 송장번호다. 간혹 숫자만 있거나 영문자가 앞에 2자리만 있는 등 형식 조차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EMS 송장번호가 아니므로 조회 자체가 안된다.

 

송장번호 확인했다면,
EMS 배송조회 방법

EMS 배송조회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아래 인터넷 우체국 EMS 배송 조회 사이트에 내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된다. 국내 배송 조회와 방법이 동일하고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없다.

https://service.epost.go.kr/iservice/usr/trace/usrtrc004k01.jsp?displayHeader=N

EMS 배송조회 사이트가 위 인터넷 우체국만 있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EMS 및 해외 배송 조회 전문 사이트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2가지만 간추려서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다. 참고로 조회 방법은 ‘송장번호 입력 후 조회’ 로 모두 동일하다.

1. Track Trace(링크)
2. 17 Track(링크)

사실 동일한 정보를 바탕으로 조회를 하는 것이지만 개인적으로 17 Track 사이트를 이용한 조회도 제법 유용하게 사용한다. 우체국 EMS 보다 자세하고 조회가 간편하다. 물론 지원 언어에 한국어는 없다. (번역 기능을 제공하지만 그닥 유용하지는 않다.)


해외에서 물건 하나 구입하면 정말 눈 빠지게 기다려진다. 그런데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 동생 말로는 ‘해외 직구는 구입하고 그 자리에서 잊어버려야’ 한단다. 나는 아직 어렵다. 그래서 지금도 계속 기다린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