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션] ‘아이폰8’에 대한 반응 : 자세히 보아야 다르다.

플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근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소재가 ‘아이폰8’ 일 것이다. 아이폰X는 상당히 큰 변화가 있었지만 아이폰8은 아이폰7에 비해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애플 아이폰8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도록 하자.

 

대체 뭐가 달라진거야?

신작이 나오면 가장 가장 많이 궁금한 점이 ‘전작에 비해 얼마나 달라졌는지’다. 아이폰8이 공개되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부분도 바로 ‘기존 아이폰7과 뭐가 다른가’ 이다. 그리고 이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무선충전을 할 수 있겠네!
-도대체 뭐가 달라졌다는거야?
-직구해서 써보니 아이폰7이랑 성능 차이도 크게 안나더라
-64GB, 256GB 용량. 정말 어중간하다. 128GB는 어디로?
-후면이 유리라서 절연 띠가 필요 없어 깔끔하다!
-아이폰7이랑 케이스 호환도 된다는데 정말 다른게 없는데

 

일단 아이폰에서도 무선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을 했다. 후면이 유리 재질로 바뀌면서 무선충전을 위한 모듈을 탑재하여 무선충전을 지원한다는 것인데,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환영한다. 또한 고속충전도 지원하는데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별도의 충전기를 구입해야한다. 기본으로 구성해주면 얼마나 좋았을까.

직구해서 직접 사용해본 유저들이 느끼기에도 크게 차이가 없나보다.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들은 ‘내 아이폰7에 비해 달라진 점을 찾지 못하겠다.’ 며 아이폰8은 처분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만큼 체감할만한 퍼포먼스, 카메라 성능의 발전이 없다는 의미가 아닐까.

그리고 항상 애플 제품에 이슈화되는 내용 중 하나는 ‘용량’ 이다. 어중간한 용량으로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 한다. 아이폰8 또한 64, 256GB 로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들었다.

 

아이폰8 배터리. 안전한거야?

아이폰8 공개 이후 해외에는 일부 국가에 한해서 이미 출시를 했는데, 배터리 발화 이슈가 있어 전세계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애플에서는 조사를 해봐야 하는 부분이라고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8 배터리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폭발할까봐 냄비에 넣어두고 있다는 유머러스한 말도 나올 정도로 이미 아이폰8 배터리 논란은 퍼질대로 퍼져있고,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부는 통신사 대리점이 이러한 논란을 다 떠안게 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기도 한다.

 

그래서. 국내에는 언제 출시하나

아이폰8의 국내 출시일은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이 없으나 10월 말 예약판매를 공식적으로 시작하여 11월 초에 예약구매자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전망이 가장 유력한다. 이미 대리점에서는 아이폰8의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경우도 있다. (이통3사 공식 사전예약 진행은 아니다.)

 

아이폰8 구매, 단통법과 관련 있을까

아이폰8이 언제 출시하던지 단통법이 폐지된 지금 스마트폰 구매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주목하고있다. 단통법 폐지 이후 아이폰8 가격이나 구매조건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단통법 폐지 전과 크게 차이 없을듯
-이미 단통법으로 국민 전체 호갱 만들었으면서
-그래도 조금은 더 저렴해지지 않을까

아무래도 기존 단통법으로 시장이 형성이 된 상황에서 하루아침에 파격적인 보조금을 지원하는 대리점이 많지는 않을 것이다. 아이폰8 국내 공식 출시 이후에도 3~4개월은 더 기다려봐야(아이폰X 국내 출시 시기 쯤에) 파격적인 혜택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게 달라진 점 없어 아이폰7 유저들은 굳이 아이폰8으로 갈 필요가 없다고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8을 기다리는 국내 유저들은 상당히 많다. 그만큼 아이폰8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반응이 있었는데 곧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먼저 구입한 얼리어답터들의 리뷰를 보며 찬찬히 기다리다보면 어느새 내 품에 아이폰8이 자리잡고 있지 않을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