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크 뉴스 쫌!

끊임 없이 문제가 되는 이슈가 있다면 ‘가짜뉴스’ 이다. 이는 사람들에게 거짓된 정보를 제공하고 이로 인해 사회적 혼란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금전적 손해로 이어질 수 있는 사회악적인 존재다.

최근 접한 가장 어이 없는 페이크 뉴스가 있다면 ‘여성 병사 모집’ 관련 기사다. 한 언론사에서 페이크 뉴스를 뿌린 것인데 여성 병사를 국방부에서 모집하고 지원자들이 저조할 것을 대비하여 여성 병사들에 한해 추가 지원금 및 군 가산 제도 까지 도입을 고려한다는 말 같지도 않은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있었다.

 

 

 

이 내용들 사실일까?

남성 병사와 여성 병사를 차별화 한다는 비상식적인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된 기사를 누가 보더라도 문제가 상당히 많아보인다는 점을 알 수 있지만 언론 사이트에서 보도를 한 ‘기사’ 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를 믿고 본인의 의견을 표현할 것이다. 내 주변 사람들만 하더라도 이미 이 기사를 많이들 접했으니 말이다.

 

결론은 ‘페이크 뉴스’

그래. 당연히 이 기사는 페이크 뉴스 해프닝으로 마무리되었다. 국방부 측에서 이에 대한 입장(링크)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국방부에서 밝힌 내용을 요약하자면 이와 같은 기사는 사실과 전혀 다르며 여성 병사 모집 관련 검토 한 적도, 앞으로 할 계획도 없다는 점이다.

현재 페이크 뉴스를 접한 많은 사람들이 청원을 하고,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이 말도 안되는 정책은 한 언론사의 시선 끌기 및 사회적 혼란 조장을 위한 페이크 뉴스일 뿐이고 이는 국방부에서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혔기 때문이다.

제발 쫌!
페이크 뉴스 적당히 하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