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션]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 : 진짜 마블

부산에 아시아 최초 마블 익스피리언스가 개장했다. 마블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시설을 운영하는 체험형 테마파크로 남녀노소 누구나 대부분의 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나 국내에 마블 팬들이 상당한 것으로 아는데 이로 인해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 마블 팬들의 기대

–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개장하는 마블 테마파크라 상당히 큰 기대가 된다
– 서울이 아니라 부산에 개장?
– VR테마파크? 체험형 테마파크가 정확히 뭔지 모르겠다.
– 멜론 티켓 통해서 얼른 예약하자.

생각보다 주위에 마블 팬들이 많다. 그래서 그런지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에 대한 관심 또한 높다. 특히 아시아 최대 수준으로 한국에 개장한다는 점에서 의아하다는 반응과 큰 기대가 된다는 반응이 있으며 서울이 아니라 부산에 개장한다는 점에 있어서도 많은 사람들이 주목한다. 내가 생각해도 그렇긴 하다. 덕분에 부산 사람인 나는 가깝지만.

 

“ 체험형 VR 테마파크가 뭐야

세계적으로 VR 산업이 확산됨에 따라 VR 게임장이나 테마파크가 생겨나고 있는데,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 또한 이러한 것의 일종이다. 마블의 히어로들과 함께 쉴드 요원이 되기 위한 훈련과 게임을 할 수 있는 체험시설로 되고 내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테마파크라 할 수 있다.

넓은 부지를 활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욱 다양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가상 현실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마블 코믹스의 다양한 작품 특성상 기존 테마파크에 설치된 탑승형 어트랙션에 비해 VR 어트랙션이 더욱 몰입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숨은 마블 팬들의 수줍은 덕밍아웃

다시 언급하지만 우리 주변에 마블 팬들이 의외로 많다. 워낙 유명한 캐릭터들(캐릭터가 거의 하나의 브랜드급)을 키워내기도 하였고 다양한 작품들의 세계관 또한 매력적이라 더욱이 몰입할 수 밖에 없다. 평소에 이러한 마블팬들이 집에서, 영화관에서만 즐길 수 밖에 없었던 작품들을 ‘마블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밖에서, 보다 액티비티한 경험을 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이다.

위 소제목의 ‘덕밍아웃’은 부정적 표현이 아니다. 그저 주변에서 본인이 마블 팬이었다면서 적극적으로 마블 익스피리언스를 가자고 하는 모습이 평소에는 티내지 않다가 색다른 체험형 테마파크의 개장과 동시에 큰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 의아했기에 이러한 표현을 해보았다.

 

“ 일단 직접 가보자

이번 리액션 콘텐츠는 단순히 사람들의 반응을 종합하여 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방문 후 현장 스케치 또한 리뷰 형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에디터스룩 사이트나 네이버 블로그 등에 직접적인 언급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꾸준히 이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웹 상의 사람들 반응을 살펴봐도 기대하는 이들이 많아 충분히 다뤄볼만한 소재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처음에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 소식을 접했을 때 계속 운영을 하는 것인 줄 알았지만 2018년 1월 까지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하여 더욱 가야하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기대된다.


사진 : 마블 익스피리언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