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9 언팩 초대장으로 본 9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S9이 공개되는 시기가 다가왔다. 그리고 최근 갤럭시S9 언팩 초대장이 공개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주목했는데. 보라색의 숫자 ‘9’와 ‘Camera’ 라는 단어가 인상적이다. 언팩 초대장으로 S9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 보라색 9

갤럭시S9 언팩 초대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보라색 ‘9’ 다. 아주 크게 프린팅된 보라색 9는 이번 갤럭시S9의 시그니처 컬러가 보라색임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예측해볼 수 있다. 노트8이 용달블루(?!)였다면, 갤럭시S9은 조금 더 영롱한 느낌의 보라색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면 좋지 않을까.

 

“ 카메라

또한 언팩 초대장의 주요 내용으로는 카메라를 들 수 있는데 항상 삼성 스마트폰의 초대장의 문구는 해당 제품에서 가장 큰 특징. 큰 변화를 언급한 것이라고 볼 때 S9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일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해 많은 투자를 했는데, 대표적으로 FHD 480fps 촬영이 가능한 ISOCELL 센서를 들 수 있다. 3스택 고속 판독 센서를 통해 영상을 촬영하면 스마트폰으로 슈퍼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 일부 기술 외에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없을 것

기존 아이폰 시리즈에서 아이폰X로의 변화와 같이 크게 눈에 띌 만한 수준의 변화는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카메라 성능은 확실히 큰 폭 상향될 것임을 예측할 수 있지만 이 외의 디자인은 갤럭시S8, 노트8과 같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큰 폭의 변화가 힘들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S9 역시 S8과 같이 S9, S9+ 로 출시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 이 둘의 성능 차이도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지만 현재 알려진 바는 없기 때문에 그저 기다릴 수 밖에. S9의 언팩행사는 2018년 2월 25일 진행할 예정이며 samsung.com 에서 생중계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