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5월 2020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3, ‘나무, 철광석, 점토’ 빨리 구하는 방법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오랜기간 플레이한 유저의 경우에는 나무, 철광석, 점토가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드물지만, 게임의 초반부를 플레이하고 있는 초기 유저들에게는 ‘나무, 철광석, 점토’가 매우 중요한 자원이며 구하기도 매우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본인의 섬에는 하루에 채굴가능한 자원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빠르게 구하기가 쉽지 않을텐데, 조금이나마 빠르게 재료를 모으는 방법을 알아보자. 나무 비교적 나무는 모으기가 쉽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2, 무파니 등장 시간 및 ‘무주식 방법’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화폐로 사용되는 ‘벨’을 버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무주식’을 하는 것인데, 무는 동물의 숲 내에서 주식과도 같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시세 차이에 따라 벨을 벌거나 잃을 수 있다. 무주식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서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매주 일요일 오전 무를 파는 ‘무파니’ 등장 월요일 오전 - 토요일 오후 사이에 오전/오후에 따라 무 시세 변동 원하는…

스타벅스 2020 여름 프리퀀시, 에스프레소 가격 및 할인 방법

스타벅스 2020 여름 프리퀀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예전에 비해 한 번에 프리퀀시를 모아서 교환하는 손님이 많아졌다. 아무래도 일부 사재기꾼=되팔이꾼으로 인해 경쟁이 치열해짐은 물론이고 이번 아이템이 디자인이나 실용성 측면에서 아주 괜찮게 잘 나와서 더욱 많은 사람에게 주목 받고 있다. 프리퀀시를 한 번에 모으려면 아무 음료나 14잔 + 미션음료 3잔을 구매하기만 하기 때문에 조금 더 합리적으로 모으려면 일반 음료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1, ‘마일섬 종류 및 특징’ 한 번에 정리

모여봐요 동물의숲에서 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는 마일티켓을 활용해 다양한 마일섬을 방문할 수 있다. 마일섬을 방문하여 원하는 주민을 데려오거나 많은 자원을 가져올 수 있어서 마일티켓이 게임 내에서 상당히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인데, 오늘은 이 ‘마일티켓’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는 마일섬의 종류와 특징을 정리해보았다. 마일섬 중에서는 하루에 한 번만 방문할 수 있는 곳도 있고, 본인 섬의 특산물 외에 다른…

해외 직구 첫걸음,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방법

해외 직구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가장 먼저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 받아야한다. 해외 직구가 유행하기 전에는 이러한 제도가 없었지만 이제는 관세청에서 발급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어야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인 물품 수입 신고 시 주민등록번호 대신 활용하는 13자리 부호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을…

님은 어디에 #4 ‘EMS 발송 준비’가 오래 걸릴 때

해외 직구를 하고 상품을 기다리면서 배송 조회를 해보면 EMS 발송 준비가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다. 해외 직구를 처음 한다면 많이 당황스럽고 궁금할텐데, EMS 발송 준비가 무엇이며, 오래 걸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덧붙여 (특별한 방법은 아니지만) 오래 걸릴 때 조치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겠다. EMS 발송 준비란? EMS 발송 준비란 EMS 발송교환국 도착 이전 단계를 말하는데, 판매자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실수, 기부 취소 가능한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이 나면서 많은 사람이 각 카드사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중 지원금 신청 과정에서 지원금 기부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다보니 실수로 기부하는 사례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는 정부의 명백한 의도적 행위로 보인다는 점에서 국민들에게 지적 받고 있는 상황이다. 위 이미지는 한 카드사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 중 일부로, 한 페이지 내에서 전액기부를…